실업급여 신청방법 2가지 및 가능여부,필요서류

실업급여 정책이 최근에 변경되어 가능여부를 먼저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.

실업급여 신청 가능여부는 온라인을 통해 간단한 본인인증만 하면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. 30초만에 조회가 가능하니 조회 해 보시길 바랍니다.

신청가능 여부 확인 바로가기

실업급여 신청을 한번도 해 본적 없으신분들은 많이 헷갈리실 겁니다. 생각보다 간단하니 글을 참고 해 보시길 바랍니다.

실업급여 란?

실업급여는 실직하였을때 생활안정과 구직활동의 촉진을 위해 고용보험에서 지원하고 있는 사업 입니다.

실업급여는 크게 구직급여와 취업촉진수당으로 나눠지며,

구직급여, 연장급여, 취업촉진수당, 상병급여 4가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실업급여 신청방법

실업급여 신청방법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

온라인은 간단한 본인인증 후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.




온라인 신청방법

실업급여 신청 바로가기

먼저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.

실업급여 신청방법1

로그인 후 공동인증서, 금융인증서, PASS인증, 디지털원패스 중 1가지 방법으로 로그인 합니다.

실업급여 신청방법2

개인서비스에서 “실업급여 인터넷 신청”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.

실업급여 신청방법3

신청서 작성 후 “제출” 버튼을 누르시면 신청이 완료 됩니다.

오프라인 신청방법

오프라인 신청 방법은 관할 고용센터에 직접 방문하셔야 합니다.

관할 고용센터 찾기 바로가기

신분증을 꼭 지참하시고 관할 고용센터는 몇번 갈 일이 있기에 미리 확인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.

실업급여 신청서류

실업급여 신청서류는 총 3가지가 필요하며 이 중 2가지는 전 회사측에서 고용센터 측으로 제출 해 주어야 합니다.

  • 구직등록확인증(본인)
  • 4대보험상실신고서(전 회사)
  • 이직확인서(전 회사)

4대보험상실신고서와 이직확인서는 전 회사의 담당 직원에게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.

구직등록확인증은 본인이 직접 발급하여야 하며, “워크넷”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을 하시면 됩니다.

구직등록확인증 발급 바로가기

로그인 -> 마이페이지 -> 구직신청 을 누르시면 신청 및 발급이 완료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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